아르젠틴 백브레이커!

dk801n.egloos.com



던파 길드내의 이야기 by DK801N

긴글작성으로 가려둡니다. 링크타고 오시면 어쩔 수 없지만. 이 글은 길드내 특정대상을 상대로 이야기 하는 것이므로 관련없으면 안읽으셔도 됩니다.
친구들도 봤으면 좋겠고 동생도 봤으면 좋겠음. 근데 여긴 다른 사람들이 볼 수도 있는 글이라 어느정도 격식은 갖춰쓰겠음.

최근 저희 길드내에 인원이 길드원을 추가로 받거나 다른길드로 가서 시끌벅적한 느낌을 얻어보고 싶다고 이야기가 거론되었습니다.

라고 해봐야 지금 그 인원은 동생과 같은 학교 다니는 친구들이지만.....

지금 길드가 소수인건 저도 알고 있습니다. 다들 접거나 접속할 수 없는 상태에 놓여있어서 채팅창이 정말 허전하다는거.

.
본래의 취지는 Theme of Ez2dj사이트 내 TNDF포럼 카시야스 플레이어를 위한 단합과 친목을 위해 창설된 길드입니다.

당시만해도 상당한 인원수를 차지하면서 소위 말하는 시끌벅적한 길드였습니다. 도와줄땐 도와주고 같이 파티갈땐 파티가고,

하지만 대부분이 학생인 관계로 그 길드접속률은 오래가진 못했습니다. 그때 있었던사람이 쿠라, 텨즈, 나, 너불, 킷으, 테쌀, 한당, 긔쟉님 정도? 기억은 안나지만 그정도선에서 접속을 했었지요.

또 몇몇은 군대를 가거나 모종의 이유로 던파를 접게 되고 한동안 길드가 상당히 쓸쓸 했습니다.

어차피 친목위주로 결성된 길드라 이정도의 리스크는 있는 법이지요.

그리고 제가 군대를 전역하고 다시 던파를 하게 되었을때 딱 저정도 인원이 던파를 하고있었고 뒤를 이어 너불이 군대를 전역하게 되면서 다시 카시야스길드의 활성화가 있었습니다.

그때는 막 이계중심으로 플레이를 하는 때여서 길드장도 너불이 맡았었나....여튼 아는사람도 데리고 와서 그 분 도움도 받고 게임을 했었습니다.

그렇지만 길드가 이계가 주 목적이라 길드원의 각자 생활로인한 시간타임이 맞지않았고 길드내 몇몇 분들은 이계를 선호하지 않아서 결국은 정해진 인원만 돌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때 길드 300 업뎃을 하면서 길드레벨제한이 풀렸던 시기여서 길드레벨업을 하기 위해서 세력전 참여를 해야했던 시기였습니다.

그렇지만 막상 길드를 위해서 위해서 였지만 세력전 참여했던 인원은 극소수였고 그것도 얼마안가 유야무야 되면서 길드도 또 어느새 무작정 접속만 하는 상태에 와있었습니다.(혹은 레벨업만을 하려고 달리거나요.)
.
.
당시에는 길드원이였지만 이렇게 대충가다 접는 형식이 반복되어온걸 봐온사람이고 저도 몇번이나 접었다가 다시 하다가를 반복하다보니 느낌상 길드의 의미는 친구들과의 편한 채팅 그리고 길드 10렙의 능력치 딱 그것 뿐이였습니다.

.
.
.
지금 솔직히 짜증이 솟구칩니다. 올해 학기초에 다시 던파를 시작했을 때만해도 시간빌때 할게 없어 시작한거여서 사실상 길드에 마스터권한이라고 해봐야 신규캐릭 생성하고 길드에 들이고 일반등급을 맞춰주기 위한 수단 그 하나였습니다.

그래서 그때도 길마가 접속이 뜸해서 어찌어찌 연락하여 부길마 권한을 받은거였고, 길마가 군대를 갈때 저에게 마스터권한을 주려고 했으나 제가 사양을 했었습니다.

현재 길드상태로는 길드렙업은 무리인것같고 신규캐릭 길드가입만 하면되니 마스터까지 할 필요는 없었기 때문입니다.
부길마로도 충분했기에 그냥 냅둔거였는데.

이제와서 길마 어딨냐고 물어보고 군대갔다고 하니 욕을 되바가지로 하네요.
길마 준다고해도 거부했던건 저인데.
그럼 제 입장은 어떻게 됩니까. 애꿎은 군대 간 사람 상병신 만드는 꼴인데 제 입장에선 괜한 죄책감만 몰려옵니다.
.
.
친구들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 길드에 여자길원 보고싶다. 아 시끌벅적한 길드가 보고싶은데 사람어떻게 안되냐고 길드네임 바꾸고 싶은데 안되냐고해도 이해해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친구라도 그 사람 욕할때만은 나도 욕먹는 느낌이 들어서 정말 기분이 나빴습니다. 일부러 꾹참고 있었던것 뿐입니다.
.
애초부터 그런 목적을 가지고서 이야기가 거론되었으면 진즉, 그 사람한테 마스터 받고 나도 뒷담화 까면서 이야기를 하고 있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이제와서 길드부흥 타령하면 지금 나보고 어쩌라고 하는 소린지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그 사람이 휴가나와서 마스터권한을 받는다 한들 무작정 받자받자하면 대체 어떤 식으로 받을겁니까.

매일매일 길드원 모집을 위해서 하트폰 뻥뻥날릴자신 있습니까. 길드렙 올려야하니 세력전 참가해야하는데 세력전 당일마다 꼭꼭 참여할 자신있습니까? 인원모이면 오프도 하자고 이야기했었는데 그게 어디 쉬운일인지. 지금 당장 게임하고 있는 사람들도 만나기 힘든판에 그많은 인원을 언제 다통솔해서 지역정해서 오프할겁니까.

안되면 다른 만렙길드 가야지요. 괜히 나한테 현 마스터 까지소리 하지말고 다른 만렙 길드가자고 꼬시는게 백배낫지요.

뭐하러 지금 사람도 없는길드에 퍼질러 앉아서 사람타령 합니까.

당시로는 가볍게 웃자고 하는 말이지만 이 글보면 왠만하면 그 소리 자제했으면 좋겠습니다.

.
.
.
저의 헛소리 읽어주신다고 고생하셨습니다.

덧글

  • 2011/05/19 23:37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DK801N 2011/05/20 10:59 #

    그건 중간이야기이므로 신경쓸거 없음. 중요대목은 그게 아니니까.
  • Kura 2011/05/20 19:08 #

    그런 사람은 우리 길드에 없어도 될 존재 BAN
  • J_KID 2011/05/21 08:37 #

    흠.... =_=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